상세 컨텐츠

본문 제목

전주/한옥마을 맛집: 종로회관 (육회비빔밥, 떡갈비, 해물파전)

맛집

by 패럴랙스 2020. 9. 11. 00:48

본문

728x90
반응형

최근 전주 여행을 다녀왔는데요

전주의 맛있는 곳들을 소개해 드리려 해요

오늘 소개해 드릴 곳은 전주에서 첫 번째로 갔던

'종로회관'이라는 한정식집이에요

전주하면 뭐가 떠오르세요

바로 비빔밥이죠

한옥마을에 가던 중 지나가다가 전주비빔밥 세트를 보고

홀리듯이 들어간 곳이에요

 

45년전통비빔밥종로회관

전라북도 전주시 완산구 전동 성당길 98

여기!

경기전 옆에 있답니다~

한상 차임 보이죠

저거 보고 들어갔어요

보니까 1박 2일에도 나왔더라고요

내부사진을 못 찍었는데 부척 넓어요

자리 넉넉해요

창가에 자리를 잡았어요

저희는 고민 없이 바로 한상차림 2인 시켰어요

메뉴를 보다가 육회비빔밥도 있어

전주비빔밤을 육회비빔밥으로 바꿀 수 있는지 여쭤보니

1인에 3000원 추가하면 바꿀 수 있다고 하시더라고요

그래서 온 김에 맛있게 먹자면서 바로

추가하고 둘 다 육회비빔밥으로 바꿔달라고 했어요

주문을 하고 기다리면

이렇게 밑반찬이 나와요

엄청 많은 건 아니지만 저 가격에 괜찮지 않나요

아직 메인 요리들은 나오지 않았다는 거예요

 

반찬이 모두 맛있어요

진짜 ㅋㅋㅋㅋ저 김치도 볶음김치인데 맛있었어요

저 빨간 건 마늘장아찌 같은 건데 맛있어요

그리고 요 잡채

잡채 정말 맛나요

친구랑 둘이서 맛있다고 리필 또 될까 둘이서

얘기 나누다가 여쭤보니

얼마든지 리필이 된다고 하셨어요

더 드실 분들 맘 놓고 더 달라고 하시면 될 거 같아요

열심히 맛보다 보니

떡갈비가 나왔어요

2인이라 두 개 인가 봐요

 

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서

이거 보세요

보기만 해도 침 나와요

친구랑 한 입 먹자마자 와~

진짜 너무 맛있어

하면서 엄청 먹었어요

저기 밑에 양파가 있는데

저 양파랑 떡갈비 집어서

떡갈비 소스로 따로 나온 소스에

찍어서 먹으면 진짜

존맛.. 너무 맛있어요

정말 손이 계속 가요

그 탄탄한 식감에 간도 너무 잘 돼있고

떡갈비랑 소스랑 양파 이 세 개가 너무 잘 어울렸어요

그리고 다음으로 해물파전이 나왔어요

바삭바삭하고 해물과 파가 어우러져 있는데

이것도 괜찮네요

저는 그래도 파전보단 떡갈비가 더 맛있었어요

그리고 정말 고대하던 육회 비빔밥

저는 고추장도 있고 그럴 줄 알았는데

그건 아니더라고요

싱거우면 어떡하지 했는데

웬걸 너무 맛있네요

육회도 많이 들어있어요!

저희 잡채 리필해 먹는다 했는데

다른 음식들 먹느라 리필 못 했어요

양도 꽤 많더라고요

그리고 친절하셔서 기분도 좋았어요

친구랑 여긴 서비스 점수 높다고

으리으리한 한정식은 아니어도

이렇게 간단한 한상차림이어도 너무 좋았어요.

있을 건 다 있잖아요

만약 전주 가셔서 비빔밥 드신다면 들려보셔도 좋을 거 같아요

전주 '종로회관'

45년 전통 비빔밥 종로회관

주소:전북 전주시 완산구 전동 성당길 98

영업시간:매일 09:30~21:30 명절 당일 휴무

주차불가

정리

1. 맛은 물론 양도 많아요

(떡갈비 특히 맛있어요♡)

2. 서비스 친절해요

3. 한옥마을 근처라 찾기도 좋답니다

여행 다녀온 기억 하며 글 쓰니까 너무 좋네요

전주 가시는 분들 보시면 좋을 거 같아요

오늘 하루도 수고하셨어요

감사합니다

[출처] 전주/한옥마을 맛집: 종로회관 (육회비빔밥, 떡갈비, 해물파전)|작성자 하이

728x90
반응형

관련글 더보기

댓글 영역